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주식회사 유니윤“MEDBOX”는 정부에서 제정한 이러닝 이용 표준 약관을 준수합니다.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유니윤(이하 "회사")에서 제공하고 “MEDBOX”에서 서비스하는 유무선 인터넷 이러닝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자(이하 "회원") 회원과 회사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MEDBOX 이러닝 서비스”을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회원”라 함은 “MEDBOX 이러닝 서비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 약관과 계약을 체결하여 “이러닝 콘텐츠”을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을 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4. “이러닝 콘텐츠”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향, 음성,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5. “이러닝 콘텐츠”라 함은 전자적 방식으로 처리된 부호·문자·도형·색채·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으로 제작된 강의 콘텐츠를 말합니다.
6. “MEDBOX 이러닝 서비스”라 함은 “콘텐츠” 및 이에 부수하여 제공되는 각종 영상 학습자료와 교육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부호·문자·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충분한 비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회원”이 정한 부호·문자·숫자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회사 약관의 게시 및 정보제공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 및 “회사”의 정보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약관 내용을 확인하고, 약관에 관해 질의· 응답을 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처를 취합니다.
제4조 [약관의 개정]
1.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때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할 때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때 적용 일자, 개정 사유를 설명하고, 약관의 개정 전·후를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또한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 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때 개정 약관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MEDBOX 이러닝 서비스” 회원 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관계 법령의 준수]
1. 본 약관의 해석과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해서는 「이러닝(전자학습) 산업 발전 및 이러닝 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리 보호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가입]1. 회원 가입은 “회원”이 약관의 동의 및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회원”의 위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다음 각호의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 “회원”의 성명
2) “아이디”와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E-mail)
4) 근무지, 근무형태, 전공진료과
5) 전화번호(휴대전화 번호)
6)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선택(본인 신분 확인용 “단체와 학회”)한 곳에 실재 회원임을 확인하고 이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신청자가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으면 회원가입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가입을 거절하는 이유 본인 신분 확인용 “단체와 학회”에 회원이 아닐 때 회원가입 거절을 신청자에게 이를 알립니다.
제7조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을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관한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의 “회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바로 필요한 조처를 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변경 사항을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변경 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주의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하면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이 “회사”에 제3자의 도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으면 또는 통지하였더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으면 “회사”는 이에 따라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 탈퇴와 자격 제한 및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부정 이용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 모바일 등 전자 통신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자신의 “아이디” 및 “이러닝 콘텐츠”을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3) 자신의 “아이디” 및 “이러닝 콘텐츠”을 타인에게 판매·대여하거나 이를 광고하는 경우
4) “이러닝 콘텐츠”을 어떠한 방식으로 든 복제, 촬영하는 경우
3. 회원자격의 제한·정지 후에도 “회원”이 동일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 킬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아이디”을 삭제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해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계약
제11조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MEDBOX 이러닝 서비스”을 제공하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용권 대금을 지급합니다.
제12조 [MEDBOX 이러닝 서비스 내용 등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해당 “MEDBOX 이러닝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이러닝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2. “이러닝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이면 법인의 명칭)·주소·전화번호
3. “이러닝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기간. 이용대금 등 기타 이용 조건
4. “이러닝 콘텐츠”의 이용가능 기기 및 필요 최소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
제13조 [시범 학습 기간]
1. “회사”는 “회원”이 계약체결 전에 해당 “MEDBOX 이러닝 서비스”가 “회원”의 학습 목표와 수준에 적절한지 아닌지를 전공 진료과 및 근무지 또는 “회원”의 현 근무 형태로 시범 학습 기간 제공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호의 경우 시범학습 기간을 부여한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1) “회사” 및 강좌에 관한 광고만을 하는 경우
2) 강사의 소개 및 강의진행 계획만을 안내하는 경우
3) 시험 대비 강좌의 경우 시험유형 경향 및 공부 방법만을 소개하는 경우
제14조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과 절차]
1.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회원”이 착오 없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정보를 제공하고 확인하게 합니다.
1) “이러닝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성명·주소·연락처·전자우편주소 등 기타 입력 또는 확인
3) 약관 내용 및 청약 철회에 관한 사항
4) “MEDBOX 이러닝 서비스”의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금액의 확인 및 결제 수단의 선택
3. “회사”는 “회원”의 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때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을 때.
2) 서비스의 이용권 대금을 내지 않았을 때
4.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 및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5조 [회사의 이용신청 확인 통지와 이용자의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학회”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해당 “회원”의 전자우편 또는 문자 SNS로 이용신청 확인 통지합니다.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MEDBOX 이러닝 서비스”의 제공 이전에 “회원” 으로부터 제1항의 요청을 받으면 이를 바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MEDBOX 이러닝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제24조 [이용자의 청약 철회와 그 효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6조 [미성년자의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1.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회원”이 유료 “MEDBOX 이러닝 서비스”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2. 미성년 “회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본인의 동의 없이 체결된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1. “회사”가 “회원” 개인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합니다.
2. “회사”가 “회원” 전체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제1항의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18조 [MEDBOX 이러닝 서비스 학습 및 복습 기간]
1. “MEDBOX 이러닝 서비스”의 학습 기간은 “회사”가 미리 공지한 기간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재 시청(복습)기간을 요청하면 저작권 등의 문제가 없는 한도에서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적절한 추가 이용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MEDBOX 이러닝 서비스의 제공과 중지·중단]
1. “MEDBOX 이러닝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고장·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MEDBOX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최대한 빠른 시일내 “회원”에게 중지 사실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MEDBOX 이러닝 서비스”의 중지·장애로 인한 “회원”의 피해를 보상합니다.
4. “회사”는 사업의 포기, 사업 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MEDBOX 이러닝 서비스”을 제공할 수 없게 될 때(서비스 중단)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통지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의 이용 금액을 공제하고 이용 대금을 환급합니다.
제20조 [MEDBOX 이러닝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가 있는 경우에 “회원”에게 제공되고 있는 “MEDBOX 이러닝 서비스”의 이용 방법. 이용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일시·내용·사유 등을 그 변경 전 또는 최대한 빠른 시일내 해당 “MEDBOX 이러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제1항의 경우에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변경 이전의 서비스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타당한 이유 없이 이용 중인 “이러닝 콘텐츠”가 변경되면 “회원”은 다른 “이러닝 콘텐츠”의 이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을 원하지 않을 때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게시물의 삭제 등]
1. “회사”는 운영하는 게시판에 「청소년 보호법」 상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바로 삭제합니다.
2. “회사”가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사회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론 게시물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바로 필요한 조처를 하고, 처리결과를 요청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이용 대금 지급 의무]
1. “회원”은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정해진 이용권 구매 대금을 선 결제 지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자격 유지로 이용권 구매 결제를 한 “회원”의 자격을 유지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선택한 결제 수단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원의 권리와 자격 유지로 이용권을 선 결제 후 30일간 “회원”은 “MEDBOX 이러닝 서비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주의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관계 법령 및 “회사”가 통지 및 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MEDBOX 이러닝 서비스”의 이용에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사” 또는 “이러닝 콘텐츠” 제공(학회, 기관, 의사회, 개인 및 단체)의 지식재산을 “회사” 또는 제공단체와 기관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전송·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따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4장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계약의 청약철회, 해제․해지
제24조 [이용자의 청약 철회와 그 효과]
1. “회원”은 “회사”로부터 이용신청 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계약의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청약 철회는 “회원”이 전화·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청약 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바로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청약 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의 이용 금액을 공제하고 나머지 이용 대금을 환급합니다.
4. “회사”는 청약 철회를 이유로 “회원”에게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25조 [이용자의 계약해제 및 해지]
1. “회원”은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을 때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또는 해당 “MEDBOX 이러닝 서비스”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에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MEDBOX 이러닝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거나, 제공된 “콘텐츠”의 원본과 내용에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의 동의 없이 무료 “콘텐츠”을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경우
3)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할 수 없는 경우
4) 기타 “MEDBOX 이러닝 서비스”의 결함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2. 이용권 결제 기간이 1개월 이상인 “MEDBOX 이러닝 서비스”을 이용할 때는 계약 기간에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1. “회사”는 “회원”이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제․해지의 사유를 승인합니다.
2. “회원”이 제25조 제1항에 따라 계약을 해제할 때는 “회사”는 이용 대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3. “회원”이 제25조 제2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할 때는 “회사”는 총 계약대금의 10%의 위약금 및 “회원”의 이용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합니다.
4. “회원”은 월 이용권 구매 후 7일 이내에 결제 취소 요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기간 내에 “이러닝 콘텐츠” 사용 기록이 1편 이상인 경우 해당하는 콘텐츠 제공을 개시하는 서버 및 트래픽 사용량에 따른 사유가 있으면 환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그 효과]
1. “회사”는 “회원”이 책임 있는 사유로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MEDBOX 이러닝 서비스” 이용계약 관계를 유지할 수 없을 정도로 “회사” 와의 신뢰 관계를 저버리면 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제26조 제3항의 환급 기준에 따라 이용 대금을 환급합니다.
제28조 [이용자의 이용 금액 산정]
1. 본 약관에서 “회원”의 이용 금액을 공제하는 경우 “회원”의 이용 금액은 아래와 같이 산정합니다.
1) ‘학습 기간’을 기준으로 이용 대금이 산정되는 “MEDBOX 이러닝 서비스”의 경우: [1일 이용 대금 × 기 이용 일수]
2) ‘학습 회차’를 기준으로 이용 대금이 산정되는 “MEDBOX 이러닝 서비스” 및 ‘개별 콘텐츠’의 경우: [분당 이용 대금 × 기 이용 시간(단위: 분)] 다만, “이러닝 콘텐츠”를 열거나 시청 등의 행위는 1파일 당 1강좌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기타 요금제의 경우에는 요금제별 “회사”의 정책에 따라 환급합니다.
제29조 [환급 수단 및 환급금에 대한 지연이자 등]
1. “회사”가 “회원”에게 이용 대금 등을 환급할 때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대금을 결제한 때와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합니다.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할 수 없을 때는 그 사유와 다른 환급 수단을 사전에 알립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 금 지급을 지연하면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연 100분의 20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제5장 분쟁 해결
제30조 [회사의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MEDBOX 이러닝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와 제3자 간에 “MEDBOX 이러닝 서비스”을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1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처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부칙
(시행일)이 약관은 2024년 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제1장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MEDBOX 이러닝 서비스”와 관련해 회원의 (개인정보,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포함한 특정 정보 수집, 이용 과 공개 관련하여 관행과 귀하의 선택권에 관해 설명합니다.
1. 수집 항목: 이름, 근무처, 근무 형태, 전공 진료과, 회원학회, 로그인 ID, 비밀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휴대 전화번호, 신용카드 결제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사용 검색어 등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www.medbox.co.kr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최초 회원가입 시 작성한 개인정보는(회원학회) 회원임을 확인하는 절차에 활용됩니다.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에 활용됩니다.
3.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나이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고지사항 전달에 활용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영상) 개발 및 회원 전공 진료과 영상 업로드 안내,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에 활용됩니다.
5. 기타 및 세금계산서 및 영수증 발행
제3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단, 회원 탈퇴 후 재가입 또는 탈퇴 이후 민원 처리를 위하여 탈퇴일 기준 3개월간 보관 후 파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1. 보존 항목: 이름, 근무처, 근무 형태, 전공 진료과, 회원학회, 로그인 ID, 비밀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2.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년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제4장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제3장 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탈퇴 후 3개월)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따른 경우가 아니면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4.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5장 개인정보 공개
회사는“MEDBOX 이러닝 서비스”에 액세스 권한 부여, 고객센터 지원제공, 서비스 개선 관련 의사결정, 콘텐츠 개발 및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정보의 이용' 부문에 기술된 기타 목적에 필요한 경우 회원정보를 공유합니다.
1.“MEDBOX 이러닝 서비스”는 에이전트 또는 협력 업체('서비스 제공을 위해’)를 이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업체를 이용해 마케팅, 광고, 커뮤니케이션, 보안, 인프라, IT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용카드나 기타 결제 수단을 통한 거래를 처리하고 있으며, 고객센터 지원 제공과 정보(사용자의 “MEDBOX 이러닝 서비스” 활용에 관한 정보 포함)를 분석 및 향상, 소비자 설문조사를 처리 및 관리에 공개됩니다.
2. 협력 업체에 “MEDBOX 이러닝 서비스”을 이용 가능 여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파트너사와 협력하고자 특정 정보를 파트너사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선불 이용권 또는 본사의 서비스 요금의 수금에 이 쉽도록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3.“MEDBOX 이러닝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제공업체는 관련 법률, 규정, 법적절차, 또는 정부 요청에 의한 이용 약관 위반 가능성에 대한 조사를 포함해 관련 이용 약관을 적용해 불법적이거나 위법성이 의심되는 행위(결제 사기 포함), 보안 또는 기술적 문제 감지 방지와 해결을 하기 위해 법률상 허용되는 범위에서 서비스 사용자 또는 대중의 권리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 및 기타 정보의 공개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정보를 공개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법령의 규정에 따르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6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업무처리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 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업체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① 전자 결제서비스
- 위탁받은 자(수탁업체):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결제처리(신용카드)
② 문자 발송 서비스
- 위탁받은 자(수탁업체): ㈜문자 나라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문자메시지 발송
③ 카카오 비즈 메시지 서비스
- 위탁받은 자(수탁업체): 비즈 톡㈜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카카오 비즈 메시지 발송
2.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업체가 변경될 때 바로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1.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변경’(또는 ‘회원 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회원 탈퇴”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하면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바로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으로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8장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1) 회원과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목표 대상 중심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회원은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 회원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설정 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관련 담당부서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지정하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에게 문의해 주시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이수민 전화: 070-8656-1517 이메일: medbox9275@gmail.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부칙>
본 환불규정은 2024년 1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